Puzzle Bobble과 같은 형태의 퍼즐게임을 제작중이다.
Windows API와 DirectX 9.0 을 사용하였으며, DirectX 9.0은 다음 책을 보고 타이핑 해서 래핑한 뒤 사용하였다.
"2D Game Programming" , Charles Kelly, 2011
그래픽엔 Pixabay의 이미지를 활용했고, 처음으로 Subversion 을 사용하여 버전관리를 하였다.
개발 환경은 다음과 같다.
C++11
Direct X 9.0 sdk
Visual Studio 2013
Windows 8.1 Embedded
구동 환경은 Windows API와 DirectX 9.0에 의해 다음과 같을것이라 예상한다.
Windows XP 이상
DirectX 9.0 이상
이 카테고리는 원래 핑퐁게임을 만드는데 기록하려 했었는데, 그 땐 레퍼런스를 참고만하고 무모하게 내 코드를 만들고자 했었다. 하지만 그림을 그릴 때 초보자가 모작을 하지않고 창작만을 하려하는것과 같이 이해도 잘 안되고 발전속도도 느려서 접었다가 몇달 전 다시 책을 펴고 DirectX를 래핑하는 부분을 따라치면서 별도의 프로젝트에 엔진을 만들었다. 1월 30일부터 2월 16일까지, 모든 챕터를 포함하지는 않았다 (사운드 등 제외). 나중에 필요한 부분을 추가할 때 다시 참고하고자한다.
퍼즐게임의 구현부는 언어 외에 최대한 다른 참고자료를 찾지 않고 만들었다. 이제 겨우 구색을 갖췄지만 코딩을 하면서 휴리스틱한 방법을 쓰는 등 우회적으로 해결한 부분이 있다. 그러한 부분은 서브버전을 커밋할 때 기록해두었다.
레벨디자인, 점수 시스템, 클리어시 애니메이션등 사용자의 UX를 위한 기능은 아직 거의 추가되어있지 않다.
위 그림은 게임의 현재 스크린샷이다. 시작화면, 플레이화면, 플레이화면(구슬떨어짐)
2016년 1월 4일에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2016년 3월 11일 현재 revision 173번이 되었다. 지금 여기에 알파버전이라 이름 붙이고 한단락 마무리 지을지 고민하며 글을 썼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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